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화성산업] 내멋대로 분석해보기

화성산업은 거래소에 상장 중이고, 건설업(토목건축공사업, 산업·환경설비공사업, 조경공사업),전문건설업(철강재설치공사업,기계설비공사업 등)전기공사업,정보통신공사업,소방시설업 등 건설관련사업,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2019년 기준 결산일에는 PBR(주가순자산비율)은 0.41로 낮은 편이네요. 2020년은..;

 

 코스피건설업의 PER(주가수익비율)이 내려가는데 코스피가 올라감에 따라 화성산업도 같이 올라가고 있어요.( 이건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보통인 것 같아요. 원래 지수에 따라 종목은 움직여야하는데 지수가 하락되거나 그럴때 올라가면 좋고, 올라갈때 하락되면 음... 근데 PBR은 하락이네요..음...

 사실 이번에 화성산업을 샀던 이유는 우선 일봉으로 봤을때는 오르는 차트이고 단기로 조금만 먹고 나와보자라는 의미로 샀어요. 차트를 보면 계속 튀고 싶다고 하고 있는 것 같아서(개미꼬임인가!!)
10월16일에 14,950원 고점을 찍고 13,000원대로 내려와서(거래량도 상승)
그리고 아직 또 다른 거래량이 눈에 안 보여서 저는 저기 손가락으로 표시한 부분에 들어갔죠.
5일선을 타고 상승 중인가 해서ㅜㅜ
그리고 나서 낮은 박스선을 유지 중이고 조금 넓게 봤을때는 20선을 타고 횡보중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도저도 못하고 같이 횡보중..
특별한 뉴스도 없고 코스피는 매일 갱신 중이라는 뉴스만 나오는데 화상산업은 조용하네요.

아, 화성산업은 배당주입니다. 19년 결산 배당금은 주당 500원이었네요.
음 차트보고 들어갔지만 뭔가 오래묵혀놓을 회사는 아닌 것 같네요..

얼렁 나오길 기도합니다.. 뇌동매매 금지!!

일봉과 주봉인데 우선 흐름은 나쁘지않아 보이지만
방망이 짧게 잡고 나와야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