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내돈내산] 주식을 하려면 레버리지ETF 수료!!

안녕하세요~ 주식 1도 모르는 지나가는 주린이입니당.
올해 부터 ETF 매매를 하려면 강의를 수료해야하는거 아시나요? 예전에는 수료증이 없어도 매매가 가능했는데, 요즘 다들 주식을 해서 그러는지 올해부터는 수강을 하고 수료증이 나오면 수료 번호를 증권사에 등록을 하는 방식으로 바꼈어요(-.- 왜 갑자기 바뀐건지.. 기본적인건 알고 주식을 하라는 뜻인지.. (-.-

수강시작은 작년부터 가능했었는데 미루다 미루다 오늘했네요. (다가올때까지 최대한 미루다 똥줄탈때 시작하는 1인)

- 수료방법

금융투자교육원에 들어가서 로그인
들어가시면 이런 팝업창이 나와요

저는 PC로 신청하고 모바일로 수강했어요~
모든건 피씨에서 가능하고 교육수강만 모바일하고 피씨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교육수강 가능하대요.


홈페이지들어가서 중간에 있는 메뉴중에 이러닝들어가시구요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F”
예전에는 바로 앞에 보였는데 저는 바로 안보이길래 검색해서 검색해서 들어갔습니다.

누르고 하단에 수강신청누르시면 돼용
그리고 날짜를 선택하니 수강할 수 있는 기간이 1년동안 유효한가봐요>.<
수강신청 날짜에 따라 종료일도 변경되네요.

회원구분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회사에서 많이 듣나봐요. 증권사 인가.. 은행인가.. 단체로 운영하는 곳이 어딜까요?

아무튼 저는 개이니까 비회원사 선택 후
개인이라고 입력했어요. 저처럼 개인이신 분들은 이렇게 입력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 입력하고 나서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F(ETF,ETN)guide 이러닝!! 결제까지 하고 나면 이렇게 나옵니다.
그럼 강의들으러 고고씽

-퇴근 후에 연속으로 들으려고 저는 모바일로 이동했습니다.

모바일 수강 고고!!

이렇게 나와요~ 빨리 넘기기가 안되네요^ㅇ^;
(당연한거지만!)

한 페이지 다 들으면 자동으로 이런 메시지가 떠요~
그리고 하나 다 듣고 나서 “확인”누르고 꺼도 다음에 해당 다 들었던 수강부분 부터 들어서 좋더라구요>.<

수료 완료!! 했습니다. 그런데 수료증이 안보이네요. 내일 회사가서 피씨로 확인 한번 봐야겠어요~

피씨로 확인해봤어요~ 역시 모바일로 되는건 교육강의듣기밖에 되는게 없었어요 (-.-)

금융투자교육원 로그인하시구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수료증, 영수증이 있어요. 꾹~ 누르고 들어가면

수료증을 보시구!!! 두두두둥


이렇게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이런거 받으니 괜시리 맘이 뿌듯(^.^ 시험1도 없고 보고 듣는거 밖에 없었지만)

이걸 제가 사용하는 키움증권에 입력해 줍니다.

저 돋보기 버튼을 눌러주고 ETF거래를 꾹 눌러서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에 들어가서 수료받으신 수료증번호를 입력하면 끗~~~~!



————-잡설——————————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564648

5명 중 1명 "코로나19 계기로 주식투자"

[파이낸셜뉴스] 국민 5명 가운데 1명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주식 등 금융투자를 새로 시작하거나 재개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은 '코로나19 시대의 금융행동 조사'를 발표

n.news.naver.com

요즘 이 기사의 내용처럼 ‘응답자의 19.0%는 코로나 시대의 경제적 변화를 계기로 생애 최초로 주식 투자를 시작하거나 재개했다고 답했다. 20대에서는 이 같은 대답이 응답자의 29.0%에 달했고 30대(20.5%)와 40대(20.2%), 50대(12.6%)가 뒤를 이었다.

금융투자를 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의 58.8%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코로나19 관련주와 미국 기술주, 가상통화, 파생상품에 한 번 이상 투자했다고 답했다.’

코로나로 인해서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는 사람이 5명 중 1명으로 통계될 만큼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그러는 만큼 조심 또 조심히 투자해야겠죠.

- 그런ㄷㅔ 강의 재미없어요. 그리고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한테는 좋을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조금 많이 지루할 것 같아요. 작년까지만 해도 거래하는게 무료였는데 여러므로 돈을 걷어가려고 하는건지 뭔지.. 갑자기 수강증은 뭔 말인지..:
3,000원 * 래버리지 하는 사람 수 = 하면 꽤 나올텐데 참... 얼마나 걷어가려고 하는건지.
제가 레버리지를 바로 할건 아니지만, 혹은 안할 수도 있구요. 그래도 당장 필요한데 못하면 답답하니까 저는 우선 수강완료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필요없다고 하시면 굳이 일부러 받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