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입안이 헐었을때 연고

 

요 며칠 잠을 제대로 못자고 새벽에 계속 일어나서 그런지
비타민이 부족해졌는지 ㅠㅠ
갑자기 입안이 헐었어요.

혀 아래 바닥이 하얗게 됐더라구요.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잘안나와서 말았어요)

이게 처음에는 작았는데 밥을 먹으면서 입 안을 건들였느지
조금씩 커지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알아서 낫겠지라는 생각에 두었는데 

결국 일주일 이상 갈 바에는(3일 이상 뒀어요) 
우리가 모두 알고있는 오라메디를 바르는게 나을 것 같아서
점심 먹고 약국에 가서 

"입 안 헐었을때 약 주세요"라고 했더니

" 먹는거, 바르는거, 알보치 줄까요?"라고 했더라구요

그 중에 알보치가 제일 빨리 낫는다고 해서 알보치로 get!했어요.

이제껏 알보치 엄청 많이 듣고 저는 안 발라봤지만 
소개도 해보고 유명한 약이에요.


연고는 약을 바르면 스테로이드로 낫게 하는 거라고 하고
알보치는 산으로 지지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산으로 지지는거라니.. 듣기만 해도 무섭네요..ㅠㅠ

알보치 사용법 : 면봉으로 찍어서 콕 헐었던 곳에 찍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자주하지말고 하루에 1-2회 정도 하면 된다고 합니다

- 상세내역에 이 약 적용시 죽은 세포 혹은 손상된 세포를 탈락시키는 현상으로 적용부위가 하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의류, 천류 등에 닿으면 손상을 줄수 있으므로 반드시 질환부위에만 면봉을 찍어서 바르십시오. 

라고 써있었어요.

아참 그리고 찍고 나서 물로 한번 헹구라고 하더라구요.

----


면봉을 찍어서 1-3분간 가볍게 누르라고 사용방법에 써있어서 
그대로 한번 해봤어요~ 다 하고 물로 한번 헹구기도 하구요.

헐었던 부분이라 하얗게 되어있었는데, 조금 더 하얗게 되어있다고 해야하나요?
처음 헐었던 부분은 불투명하게 점막에 상처가 난 부분이었는데 
약을 바르고 난 뒤에 다시 보니까 
완전 하얗게 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안아팠어요!!!ㅎㅎㅎ

앞으로도 남들한테 추천할 수 있을 것같아요!
Good good!!

추천합니다 제가 이삼일동안 해보고
얼마나 걸리는지 시도 해볼게요🥰🥰🥰
———-후기————
이틀째 더 이 닦을때 아팠어요
삼일째 약을 콕 찍어서 가볍게 누르면 살짝 따가운데 참을 수 있을 정도였어요.
그리고 제가 혀 아래가 헐어서 그런건지 다 낫지않더라도 밥먹을때(매운음식) 전혀 아프거나 하지않았어요😊



다음에도 애용해야겠어요

이상, 내돈내산알보칠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