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사과잼만들기


상한 사과로 사과잼을 만들었어요

근데..사실 맛은 좋지만 계획대로 안되서 ㅜㅜ
실패한거나 다름 없어요 ㅜㅜ
원래는 올리고당을 넣어서 단맛을 덜 주고 싶었는데 설탕으로 했네요


우선 상한 사과를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겨줍니다

그리고 잘게 자릅니다.(제일 귀찮아요) 저는 식감때문에 잘라서 사용했는데 갈아서 만드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사과즙이 나올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그리고 저는 계피도 넣고 오래두고 먹을 수 있게 레몬즙도 넣었습니다.


짜잔 완성>.<

맛있어요 아삭한 식감도 느껴지구요>.<

이렇게 병에 이쁘게 담아습니다.

아, 병은 열탕 세척으로 했어요~
상한 사과 그냥 버리지마시고 잼으로 만들어서 드세요~

728x90